설명
[명품의 탄생]은 조선시대부터 지금까지의 컬렉션의 역사와 대표적인 컬렉터들의 삶을 소개합니다.
조선 전기의 안평대군과 문화르네상스를 꽃피웠던19세기 부터, 한국의 근대와 현대 등 각 시대마다 대표적인 28명의 컬렉터들을 조명합니다. 또한 현대의 컬렉션 경향과 기증 사례, 그리고 최근의 경매 현상까지 컬렉션의 개괄적인 역사도 이야기 합니다.
180여장의 그림, 글씨, 지도, 서적, 도자기, 와당, 금속공예품, 불상 등 컬렉터들의 귀중한 수집품들을 컬러로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국내 미술품 경매 주요 한국 작품’과 ‘낙찰가 톱 20’, ‘컬렉션 가이드’ 등을 실어 다채로운 정보까지도 알 수 있습니다.
[저자소개]
서울대 고고미술사학과와 서울대 대학원 국문학과를 나왔고 1993년 동아일보에 입사해 우리 문화재의 가치와 매력을 소개하는 글을 주로 써왔다. 우리 전통 미술이 점점 더 좋아져 홍익대 대학원 미술사학과에서 한국미술사를 전공했다. 지은 책으로는 대학시절 은사인 안휘준 서울대 명예교수와의 대담집 『한국 미술의 美』를 비롯해『손 안의 박물관』,『국보 이야기』,『살아 있는 역사 문화재』 1, 2 등이 있다
[이용안내]
- 일시 : 2022년 4월 7일 (목) 오후 7시 30분
- 참가비 : 온라인 결제 시 1만원, 당일 현장 결제 시 1만2천원 (품절시 당일현장결제 불가 합니다.)
- 북토크 구매시 따로 안내문자가 나가지 않습니다.온라인 결제 후 ‘주문 확인’ 탭에서 주문 확인해주세요.
- 북토크 신청후 환불은 불가 합니다. 단 7일전 취소요청시 100%포인트적립, 3일전 취소요청시 70% 포인트적립, 그 이후에는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적립된 포인트는 답사, 북토크, 도서 및 음료 구매모두 가능합니다.)
- 북토크를 신청하신 분들은 오셔서 책방 카운터에서 출석 체크 후 입장 부탁드립니다.
- 북토크를 신청하신 분들은 당일 현장에서 해당 도서를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평
아직 상품평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