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공원의 가치와 비전 알리기 위한 행사
-우수작은 용산공원 홍보에 직접 활용
손유경 연결지성센터 인턴기자 ssonnoo124@gmail.com
국토해양부가 용산공원 조성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용산공원 홍보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 최초의 국가도시공원으로 조성될 용산공원의 가치와 비전을 국민에게 알리고 조성 과정에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방안으로서, 그간 추진해온 아이디어 공모, 국민제안, 스토리텔링 공모, 인쇄광고 공모 등에 이은 국민 참여 행사의 일환이다.
용산공원은 2016년 반환 예정인 용산 미군 기지 부지에 국가공원으로 조성될 예정이며, 면적은 2.4㎢로 여의도(2.9㎢, 윤중로 둑 안쪽 신시가지 면적 기준)와 비슷하다. 2007년 6월 용산공원 조성 특별법이 통과된 이후 국토해양부(당시 건설교통부)는 용산공원 조성 사업을 추진해왔다.
참가 자격은 특별한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9월 3일부터 10월 5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park-ad.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주제는 ‘용산공원의 미래상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수 있는 재미와 감동을 담은 UCC 동영상’ 이며, 1분에서 3분 이내의 분량으로 제작해야 한다.
수상작은 홍보전문가, 대학교수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0월 13일에 최종 발표되고, 대상에 국토해양부장관상장 및 상금 500만원 등 총 12명에게 1,650만원을 수여한다.
우수작은 향후 용산공원 홈페이지, 국토해양부 홈페이지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용산공원 홍보에 직접 활용할 계획이다.
국토해양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원 조성 과정에서 국민에게 다양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용산공원을 국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열린 공원이 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